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생활 및 육아정보

매직쉐프 제빙기 사용 후기(MEI-X1500BS)

by 하반이 2022. 6. 28.

    [ 목차 ]
반응형

여름이면 캠핑장이나 야외 활동을 하면서 얼음이 많이 필요합니다. 사무실에서도 별도의 냉장고가 없는 경우 얼음이 있으면 여름에 시원한 커피도 마실 수 있고 음료도 더욱더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구입해보고 사용해본 매직쉐프 제빙기에 대하여 소개해보겠습니다.

 

 

내돈내산 매직쉐프 제빙기 사용 후기

매직쉐프 제빙기
매직쉐프 제빙기

매년 여름마다 사무실에서 시원한 아이스커피가 먹고 싶었는데, 냉장고가 없어 한 여름에도 뜨거운 커피를 마셨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줄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번에 구입한 매직쉐프 제빙기 덕분인데요, 매직쉐프 제빙기의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사양]
 -. 이동형 제빙기
 -. 1일 제빙량 : 15kg
 -. 얼음크기 조절 : 2단
 -. 제품 무게 : 11kg
 -. 용량 : 2.8L
 -. 제품 사이즈 : 400(L) x 246(W) x 430(H) mm
 -. 부가기능 : 자동청소, 얼음가득알림, 분리세척, 투명창
실사용 장점

 파워 급속 제빙 시스템

 -. 제빙기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입니다. 얼마나 빨리 그리고 얼마나 오래가는 얼음을 생산해 내는지가 제빙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빙속도는 7분에 9개가 나오는데 하루로 따지면 1850알 정도가 생산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얼음이 생산되는 속도가 먹는 속도보다 더 빨라서 하루 종일 얼음이 부족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얼음의 크기도 2가지로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텀블러를 가져왔을 때는 큰얼음으로 하고 사무실에서 종이컵에 먹을 때는 작은 얼음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합니다. 얼음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직쉐프 제빙기 내부
매직쉐프 제빙기 내부

풀 스테인리스 소재

 -. 저가형 제빙이의 경우 제빙봉이나 바디부분이 니켈 도금이나 크롬 도금의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쉐프 제빙기는 제빙봉부터 바디까지 전부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있어 내구성과 내식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제가 제빙력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 위생적으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회전 자동 세척 시스템

 -. 제빙기 구입 시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세척방법 이었습니다. 풀 스테인리스 소재라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세척을 하지 않으면 여름철 위생상 안좋다고 생각되어 자동 세척 시스템이 갖추어진 제품을 찾았습니다. 자동 세척 시스템을 이용하여 내부 수관을 간편하게 세척하여 청결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단점

소음

 -. 사용하시는 곳이 조용한 사무실 내부라면 제품이서 비교적 거슬리는 소음이 계속 발생됩니다. 처음에는 사무실 내부에 정수기 옆에 두면서 사용하였으나, 중간중간 어름이 만들어져서 떨어지는 소리와 제빙되는 동안 지속적인 소음이 있어 사무실 외부 별도의 탕비실 공간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게

 -. 제품의 무게는 11kg으로 생각보다 조금 무게가 있어 이동형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무실에서 한 곳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라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제빙 후 시간이 지나면 얼음이 조금 녹아서 서로 붙습니다.

 -.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 제빙이 완료된 후에는 제빙기가 냉동고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씩 녹을 수 있습니다. 녹았던 얼음끼리 조금 씩 붙어있는 경우가 생기는데 처음에는 많이 불편했으나, 얼움 주걱으로 조금 씩 처주면 다시 떨어집니다.